유니티/소켓 프로그래밍
[Socket] 소켓 메서드관련 설명
송호정
2018. 12. 14.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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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ocket.Connect()
- Connect는 동기식이므로 연결이 이루어질 때까지 현재 스레드를 차단합니다.
* Socket.BeginConnect()
- BeginConnect는 비동기식입니다. 즉, 다른 스레드에서 연결을 수행하고 연결이 완료되면 이를 알립니다. 현재 호출 스레드를 차단하지 않습니다
Connect 완료를 받으면 Socket.EndConnect을 호출해야합니다.
*Socket.EndConnect(result);
- BeginConnect가 호출되고 성공적으로 콜백받게 되면 endConnect호출해야한다. 호출해주지 않으면 연결실패로 인한 재접속으로 불필요한 Connection을 발생하게 됩니다.
* Socket.BeginSend()
비동기로 데이터 전송
*Socket.endSend()
비동기 데이터 전송 완료시 호출해야한다.
* Socket.BeginReceive()
비동기로 데이터 받는다. 성공적으로 콜백이 호출되면 endReceive를 바로 호출해야하고 이후 데이터처리 하면된다.
*socket.endReceive()
비동기 데이터 받기 완료시 호출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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