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Android 모바일로 Unity Profiler 사용하기
유니티 분석기능중 하나로 profiler 기능이 있는데요 프레임마다 cpu, gpu, memory 등등을 체크해주는 기능이죠
editor 상태에서 많이 쓰긴하는데 안드로이드 핸드폰 (모바일) 에서 Profiler 사용이 잘 안될떄가 잇더라구요
여러번 시도하고 시행착오 끝에 되서 사용법을 올려봅니다.
Android 모바일 디바이스만 해당 되니 이점 유의하세요
사용법
1. 우선 APK 빌드을 하세요 , 이떄 Build Setting > Development Build를 켠후 빌드 하세요!
2. ProjectSetting 에서 Packagename을 복사합니다
3. Command창을 열어 adb foward tcp:34999 localabstract:Unity-com.your.packageName
입력후 엔터! 바로 "34999" 응답이 출력되면 연결완료!
4. Unity를 실행후 Profiler를 열어 아래사진처럼 AndroidPlayer(ADB@127.0.0.1:34999)를 선택,
녹하(빨간점)을 눌러서 프로파일링이 되는지 확인.
만약 안된다면 아래 특정포트 개방시켜줍니다 (5번 사항으로)
5. "Window Defender 방화면" 에서 고급설정 으로 진입,
아웃바운드규칙 에서 "새규칙" 를 클릭하여 아래 사진처럼 진행
7. 규치 추가 완료 하였으면 Unity 종료!
8. Command 창에 아래 명령 입력합니다 (디바이스가 연결중이던걸 끊는 행위)
- adb kill-server
- adb start-server
9. 다시 3번으로 이동해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