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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 가 적 오브젝트를 부드럽게 바라보는 방법입니다.




void Update()

{

FollowTarget();

}




void FollowTarget()

{

if (targetEnInfo != null)

{

Vector3 dir = targetEnInfo.transform.position - this.transform.position;

this.transform.rotation = Quaternion.Lerp(this.transform.rotation, Quaternion.LookRotation(dir), Time.deltaTime * speed);

}

}




targetEnInfo  은 적 오브젝트 입니다.


수학적으로 벡터 간의 차는 방향을 나타내는 개념을 이용해 보는 방향을 얻어내고 보간을 이용한것입니다.


Vector3 dir = targetEnInfo.transform.position - this.transform.position 는 적위치 - 현재 내위치 의미이며 현재 내위치에서 적위치의 방향을 나타냅니다.


Quaternion.LookRotation(dir) 은 dir 방향에 따른 쿼터니언 축회전을 하게 해줍니다. 



바라보는 속도를 높이고 싶으면 speed 값을 높이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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