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OntriggerStay() 함수 사용시 주의 해야할점

tag 문자열 비교시 compareTag() 함수를 이용해서 비교 해라 그러지 않으면 OntriggerStay 함수 호출시 마다 가비지 컬렉터가 쌓이게 되어 
게임 부하를줄수 잇다.




나쁜 예)

public void OnTriggerEnter(Collider coll)

    {

        if (coll.tag == "Player")

        {

           

        }

    }



좋은 예)

public void OnTriggerEnter(Collider coll)

    {

        if (coll.CompareTag(playerTag))

        {

           

        }

    }






- 나쁜예 사용시 가비지가 쌓이는 증거 

 파란색 부분 GCAlloc 에 10KB 정보 GC가 쌓인것을 확인할수 잇다.




- 좋은예의 가비지가 쌓이지 않는 증거

GC Alloc 에 0B 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