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igidbody.Addforce 사용할 오브젝트가 Rigidbody.Addforce함수를 여러번 사용할시 

Rigidbody.Addforce햇었던 값이 합해서 적용이 됩니다. 

 

ex)

처음에 Addforce(new vector3(0,0,1) * 100f); 호출후 바로 
Addforce(new vector3(0,1,0)*100f); 호출하면 vector3(0,1,0) 방향으로 나갈줄 알앗는데 

vector3(0,1,0) + vector3(0,0,1)  = vector3(0,1,1) 방향으로 나가더군요 ....

왜 함수 이름이 Addforce 인줄 알게 되엇답니다. 흠흠

 

그래서 이전 addForce 주웟던 것을 초기화 하려면 

 

 Rigidbody.velocity = vector3.zero; 
 Rigidbody.angularVelocity = vector3.zero; ( addTorque 사용시)

 

하시면 초기화됩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