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방법입니다.
우선 각 enum에 의미는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X //X회전 프리즌(회전하지않기)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Y //Y회전 프리즌(회전하지않기)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Z //Z회전 프리즌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X //X위치 프리즌 (X축이동 하지않기)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Y //Y위치 프리즌 (Y축이동 하지않기)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Z //Z위치 프리즌 (Z축이동 하지않기)
코드로 제어 하실때는
rigid.constraints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X ;
만약 여러게 제어를 넣고 싶으면
rigid.constraints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X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Y ;
아래 예제입니다.
if (rigid == null)
{
//리지바디 추가
rigid = tr.gameObject.AddComponent();
rigid.constraints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X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Y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Z |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X |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Z;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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