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 방법입니다.

 

우선 각 enum에 의미는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X  //X회전 프리즌(회전하지않기)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Y  //Y회전 프리즌(회전하지않기)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Z //Z회전 프리즌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X //X위치 프리즌 (X축이동 하지않기)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Y //Y위치 프리즌 (Y축이동 하지않기)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Z //Z위치 프리즌 (Z축이동 하지않기)

 

 

 

코드로 제어 하실때는 

 

  rigid.constraints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X ; 

만약 여러게 제어를 넣고 싶으면 

  rigid.constraints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X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Y ;

 

 

 

아래 예제입니다.


            if (rigid == null)
            {
                //리지바디 추가
                rigid = tr.gameObject.AddComponent();
                rigid.constraints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X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Y |
                    RigidbodyConstraints.FreezeRotationZ |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X |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Z;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