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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분석기능중 하나로 profiler 기능이 있는데요 프레임마다 cpu, gpu, memory 등등을 체크해주는 기능이죠
editor 상태에서 많이 쓰긴하는데 안드로이드 핸드폰 (모바일) 에서 Profiler 사용이 잘 안될떄가 잇더라구요 

 

여러번 시도하고 시행착오 끝에 되서 사용법을 올려봅니다.

 

Android 모바일 디바이스만 해당 되니 이점 유의하세요 

 

 

사용법 

 

1. 우선 APK 빌드을 하세요 , 이떄 Build Setting  > Development Build를 켠후 빌드 하세요!

 

 

 

2. ProjectSetting 에서 Packagename을 복사합니다

3. Command창을 열어 adb foward tcp:34999 localabstract:Unity-com.your.packageName

   입력후 엔터!  바로 "34999" 응답이 출력되면 연결완료!

 

4. Unity를 실행후 Profiler를 열어 아래사진처럼 AndroidPlayer(ADB@127.0.0.1:34999)를 선택,
  녹하(빨간점)을 눌러서 프로파일링이 되는지 확인.

  만약 안된다면 아래 특정포트 개방시켜줍니다 (5번 사항으로) 

 

 

 

5. "Window Defender 방화면" 에서 고급설정 으로 진입,

    아웃바운드규칙 에서 "새규칙" 를 클릭하여 아래 사진처럼 진행

 

 

7. 규치 추가 완료 하였으면 Unity 종료!

 

8. Command 창에 아래 명령 입력합니다 (디바이스가 연결중이던걸 끊는 행위)

   - adb kill-server

   - adb start-server

 

9. 다시 3번으로 이동해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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