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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Hierarchy 에서 camera 생성시 기본적으로 아래와같이 camera /  GUI Layer / Flare Layer / Audio Listener  컴포넌트가 붙어 잇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GUI Layer / Flare Layer / Audio Listener 가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 Flare Layer

우선 flare 가 무엇인지 찾아보았는데요 .

아래 사진과 같이 유성같이 퍼져나오는 빛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Flare Layer 는 아래와같은 빛의 표현을 하겠느냐라는 의미입니다.


게임 개발시 파티클을 추가하게 되면 카메라에 Flare layer 넣어주는게 좋겟죠 ??







2. GUI Layer


GUI Layer 컴포넌트는 유니티에 GUI 기능으로 나온 ui들을 카메라에 표현하겟냐는 컴포넌트입니다.


만약 카메라에 GUI Layer를 안넣는다면 GUI를 보실수 없습니다. GUI는 예로 아래와 같습니다.









3. Audio Listener


사운드 구현시 필요한 컴포넌트인데, 대부분 게임이 카메라기준으로 캐릭터및 오브젝트로 활용이 되어지다 보니 Camera 생성시 기본적으로 

 Audio Listener 컴포넌트가 붙는걸로 생각이 듭니다.


Audio Listener는 사람의 귀라고 생각하시며 되고, Audio Source 는 소리를 내는놈이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사운드 구현시 Audio Listener와 Audio Source가 필요로 합니다.

Audio Listener은 한씬에 단 한개밖에 존재하지 못하며,  Audio Source 는 여러개가 존재해도 괜찮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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